구글 크롬 무료 VPN Browsec - 크롬확장프로그램 해외접속, IP우회, 프록시

2017. 8. 9. 01:19무료소프트웨어

반응형

해외에서 내블로그가 잘 보이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어떠한 방법을 쓰시나요? 직접 해외에 나가서 내 블로그에 접속해 보시나요? 아니면, 해외에 있는 친구에게 내 블로그 접속잘되나 확인해보라고 하시나요? 물론 두가지 모두 가능은 하겠지만, 비용의 부담과 테스트결과는 본인이 직접확인하기 어렵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유료로 해외IP를 일정기간 임대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 사용할 것도 아니고, 잠깐의 테스트가 목적이라면, 굳이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해외IP로 내 블로그를 접속해 보는 테스트를 직접해볼 수도 있습니다.


바로, 구글 크롬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으로 배포되는 Browsec VPN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설치과 실행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Browsec VPN 설치

먼저 구글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을 합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webstore/

검색에 brwosec 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면, 가장 위에 표시 됩니다.

C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 합니다.




Browsec VPN의 설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당연히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야 겠죠?




주소 표시줄 우측에 지구본 모양이 아이콘이 비활성(회색)상태로 설치가 되면서, 안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지구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rowsec VPN 실행

지구본을 클릭하면, "Privacy Protection disabled"라고 표시 되는 아래와 같은 창이 표시 됩니다. 이제 해외 IP에서 접속하는 테스트를 하려면, Protect me 라고 써 있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거나, 아래쪽 OFF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ON으로 변경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Your Privacy is protected"라며, 보호되어 있다고 알려 주면서, 하단에 네덜란드 국기를 보여주면서 네덜란드IP로 우회 하였음을 보여 줍니다. OFF버튼도 ON으로 함께 변합니다.




일단, 네덜란드IP로 변경되어 테스트를 해볼 수 있게 된것만으로 매우 기쁘지만, 다른 기능이 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Change]라는 버튼을 클릭하거나, 하단의 Change location 을 클릭하면, 창이 바뀌면서, 현재 선택되어 있는 네덜란드와 싱가폴, 영국, 미국의 IP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무료로 제공되는 국가의 IP외 다른나라의 IP가 필요하다면, Premium 서비스를 등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에서는 30개의 새로운 접속서버를 제공합니다. 저는 현재 무료 국가로만으로 충분한 테스트가 가능했습니다. 




향후를 위해 가격을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1달치를 결제 하면, 4.99달러를 Paypal이나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되고, 연간단위로 계약을 하게 되면, 33%할인을 받아, 월 3.33달러 즉, 39.96달러 입니다.




사용경험

여느 무료 VPN과 달리, 무료지만 제대로 서비스가 되고 있었습니다. 무료라고해서 속도가 느린것도 아닙니다. 웹사이트에 대한 접속테스트로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