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VPN 크롬용 Touch VPN - PROXY, IP우회

2017. 8. 20. 00:26무료소프트웨어

반응형

요즘 우리나라도 해외이용자들을 위한 웹서비스 개발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럴때 마다 해외에서 접속을 테스트를 위한 유료VPN을 구입해서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당장 급하게 써야 하는데, 결제 받고 하려다 보니 시간걸리고, 답답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무료로 해외IP를 통해서 접속을 하여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Browsec 이라는 무료 VPN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무료로 접속가능한 국가가 4개국으로 제한적이어서, 더 다양한 국가로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아 보았습니다. 바로 Touch VPN 입니다.



Touch VPN 설치 하기

먼저 구글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을 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

검색에서 touch 로 검색을 하면, 제일 위에 표시됩니다.




어떠한 프로그램인지 상세설명을 한번 살펴 봅니다. 사이트 차단을 해제한다는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IP기준으로 접속이 차단당했을때, 다른 IP로 접속을 해볼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이 되는군요. (차단당할 일을 안하면 되지만,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인정)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크롬에 추가 할 것인지 확인을 요청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으로 추가]를 클릭하여 설치 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이후에, 우측에 보면, 손가락 모양의 아이콘이 생겨 있습니다. 이아이콘을 클릭하면, 창이 열리는데, 특정 사이트에만 이 VPN을 사용할 것인지와 어떠한 국가IP로 접속을 할 거인지 선택할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하고 나서, 가운데 동그라미 [선택하여 연결]버튼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면서 접속을 시도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접속이 완료되면, 아이콘과 텍스트가 초록색으로 변화 합니다.




우측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광고, 쿠키 등을 블럭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Canada를 선택하고, Yahoo.com 사이트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사이트가 캐나다용 야후로 접속을 했으며, 브라우저 하단을 보시면, 캐나다 국기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VPN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어떤 IP로 접속하고 있는지 잊어 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 국기 아이콘을 보면 혼란을 피할 수 있습니다.





Touch VPN 사용 후기

무료 VPN 이지만 속도가 괜찮은편 입니다. 그렇다고 한국내에서 다른 웹서비스 사용하듯이 빠를수는 없습니다. 테스트 하기에 충분한 정도 입니다. 무엇보다 여러국가의 IP로 접속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큰 장점 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