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인터넷사용자수와 전세계 웹사이트수를 확인하는 internetlivestats.com

2018. 1. 5. 00:00추천웹서비스

반응형

전세계의 인터넷 이용자수가 얼마나 되는지, 웹사이트의 숫자는 몇개나 되는지, 이메일은 하루에 몇 통이나 발송이 되는지, 구글에서는 하루에 몇회나 검색이 되는지, 블로그는 하루에 몇번이나 포스팅이 등록되는지, 트위터는 하루에 몇회나 트윗되는지, 유투브는 하루에 몇번이나 재생이 되는지 궁금 하지 않나요? 그런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름은 인터넷라이브스탯 (internetlivestats.com) 입니다.


http://www.internetlivestats.com/


백문이 불여일견! 직접 보시는게 가장 빠릅니다. 전세계 인터넷 유저수는 38억1494만명 정도가 사용하고 있으며, 지금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웹사이트 숫자는 13억1239만개 정도가 있으며, 지금도 초단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각각의 항목에 대해서 마우스를 올려보면, Sources를 알려주기도 하고, More Info를 통해서 통계와 연관된 다른 정보를 알려 주기도 합니다. 어떠한 통계는 watch all을 통해서 좀더 시각적으로 보이도록 하기도 합니다. 통계 숫자밑에 today 라고 써 있는 텍스트는 클릭 하면, year로 바뀌면서, 하루 통계가 아닌 1년 통계를 보여 줍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특정 현재 증가하고 있는 수치를 보여줄 뿐, 년도별 이라든가, 어제수치를 보여주지 않아서 활용하기가 약간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의 하루 검색양을 확인하려면, 오늘 날짜가 변경되는 시점에 숫자를 확인을 해야만 알 수가 있기 때문 입니다. 그렇다고 구글과 같은 서비스 이용통계의 경우는 처음부터 지금까지의 검색량을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야말로 흥미위주로 숫자를 보여주는 서비스 인 것입니다. 


그래도 방문을 하면, 현재 전세계인구와 전세계 웹사이트 개수는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