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필수정보 블로그 2017년 결산

2018. 1. 14. 00:00블로그 운영

반응형

좌충우돌 필수정보의 2017년을 결산 합니다. 그냥 봤을때는 전혀 알 수 없었던 정보를 통계를 통해 살펴보게 되니 무언가 새로운정보를 알게 된것 같고, 이를 바탕으로 블로그를 더 잘 운영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2017년 좌충우돌 필수정보의 2017년을 결산 하겠습니다.


제 브로그는 주로 맛집과 여행, 그리고 제가 살아가면서 필요한 정보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나름 열심히 했다고, 상위1% 부지러너 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0만 이상의 방문자가 방문을 했네요. 1년차 블로거 치고 이정도면 괜찮치 않나요? ^^





글은 366개나 작성을 했습니다! 1년이 365일 이므로, 제가 매일매일 작성한 셈입니다. 저 스스로 뿌듯 하네요.





키워드는 정말 중구난방 이네요. 경우, 사용 검색, 식당 생각 정도라니... 대표할 만한 키워드가 없네요. 결국 잡블로그임을 증명하는것 같습니다. ^^;;;




아무래도 제일 많이 발행한 글은 맛집으로 82개를 등록 했구요. IT인터넷 관련한 내용도 있고, 포켓몬고를 손 놓지 못하고 있어서, 포켓몬고와 관련된 글을 많이 등록한 것 같습니다.





방문자도 279,642명 방문으로 개인적으로 보람차네요. 2018년에는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중요한 정보를 포스팅 해야 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윈도우 라이브메일 다운로드 : livemail download는 직장인들이 정말 많이 찾는 글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메일을 버릴 수가 없으니까요.





한번 등록한 글이 평균 918번 조회 되었다는 것은 좀 놀라웠습니다. 티스트리에서 개별 포스팅에 대한 조회수가 표시되지는 않거든요.





가장많은 공감을 얻은글은 경부고속도로버스전용차로 시간과 구간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고속도로 운행을 하다 보면 꼭 필요한 필수 정보 입니다.





전체적으로 1026번의 공감을 받았다는 것도 꽤 많은편이어서 놀라웠습니다. 이렇게 많으리라 생각 못했습니다.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글은 윈도우 라이브메일 지원종료 대책과 해결 방법 입니다. 라이브메일과 관련하여 MS에서 더이상 다운로드를 해주지 않아, 발생한 일이죠.





댓글은 전반적으로 많지 않은 블로그 입니다. 내성적인 블로거 여서 그런듯 합니다. ㅎㅎ





이렇게 주욱 살펴보니, 제 블로그의 성격을 좀 더 명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티스토리를 통해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카카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