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충제 부적합 판정 계란 세부내역 조회 방법

2017. 8. 18. 00:00생활 정보

반응형

요즘 달걀의 수난시대인것 같습니다. 몇달 전 달걀가격 대란으로 식탁에서 계란을 잠시 보기 힘들었는데, 8월14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피프로닐과 비펜트린이 기준치 초과한 농장을 발견하면서, 일파만파 사태가 커지고 있습니다. 저렴한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식재료이기에 살충제 계란의 뉴스는 전국민을 경악케 하기 충분했습니다. 저도 당분간 계란을 먹지 못하게될 것 같아 현재 구입해서 냉장고에 보관중인 계란이 안전한지 확인을 하고 싶었는데,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확인하고 방문 하였습니다.


원래는 계란의 등급을 확인하는 사이트인데요. 어차피 번호를 조회하는 서비스 이기 때문에, 조회 번호에 따른 살충제 검출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을 추가 한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집에 있는 냉장고에서 계란을 꺼내왔습니다. 

판정이라고 찍혀 있고, 08 00105 GN170804 이라고 찍혀 있습니다.




등급계란정보 조회하기 : http://www.ekape.or.kr/view/micro/eggetrace/eggetraceSearch.asp


등급조회 사이트에서 화면예시데로 숫자와 영문자를 입력하고, 날짜를 선택하고 구매한 제품의명을 선택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생산자정보와 집하장 정보, 브랜드 정보만 나오고, 살충제성분에 대한 정보는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정상이라서 표시되지 않은 것인지 확인이 안되네요)



뉴스가 잘못 된것 일까요? 결국 번호 조회 방식으로는 살충제 계란 여부를 알려주지 않아, 홈페이지 하단에 링크를 들어가서 보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두곳의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표현 방식이 달랐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도표를 텍스트로 만들어 Ctrl + F 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보기 좋게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아래 화면은 전체내역을 옮겨적지 않았습니다. 계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직접 방문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제의 계란들은 서둘러 회수되고, 살충제 계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기점검 및 불시점검을 수시로 시행하도록 조치를 강화하는 대책 등이 서둘러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