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에 유용한 통역앱 - 지니톡 GenieTalk

2017. 9. 12. 00:00아이폰 추천앱

반응형

해외여행을 가기전에 여러가지 준비를 합니다. 옷가지, 세면도구, 휴대전화, 배터리팩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 어떤 나라에 방문을 할 때에는 최소한의 인사말과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정도의 말을 익혀서 가려고 노력 합니다. 잘못 했을때는 다른나라 말로 미안하라고 하고 도망가라는 말이 있기도 하죠 ^^.


그런데, 이번에 중국에 다녀올때 한컴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통역앱 지니톡을 사용해보니,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중국어 하시는 분들과 중국인들도 번역이 매우 매끄럽다며, 추천을 하였습니다. 특히, 업무적인 미팅이 아닌, 일상대화에서는 매우 정확한 통역을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 가실때 지니톡을 사용하실 것을 추천 합니다. 다만, 서버와 통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데이터 로밍 또는 wifi가 연결되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지니톡 찾아서 설치 하기


앱스토어에서 "지니톡" 으로 검색을 하면, 제일 먼저 나옵니다.





지니톡의 상세내용을 보면, 스크린샷과 몇가지 정보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설치가 된 이후에, 처음 실행을 하면, 개인정보 수집등에 대한 약관 동의를 거칩니다.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안내해 줍니다.




지니톡 음성통역 사용법

내가 어떤 언어를 말할지에 따라 해당 언어를 클릭하여, 말을 시작 합니다. 

제 경우는 한국어를 말해야 하므로, 한국어를 선택 합니다.





"천안문으로 데려다 주세요" 라고 말을 하자, 음성을 인식하여 한글 텍스트로 표시를 합니다.




그리고 나서는 그 말은 중국어로 번역을 해서 텍스트로 보여 줍니다.

그러면, 중국어 텍스트 아래에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중국어 음성이 나옵니다. 텍스트를 보여주어도, 중국인이 알아 볼 것이고, 음성으로 들려 주어도 당연히 알아 듣습니다. 그리고 나서, 중국인이 말하기전에 중국어를 클릭을 하고 말을 하게 한 후에, 한글로 번역된 글을 보거나 들으면 서로 자연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앱을 사용하자 중국분들도 매우 놀라워 했습니다. 통역이된 중국어 밑에는 우리말로 중국어발음을 따라 할 수 있도록 해놓아서 자연스럽게 중국어 공부가 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지니톡 메뉴 설명

지니톡의 좌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면, 전체 메뉴가 슬라이드로 내려 옵니다.




슬라이드로 내려온, 메뉴판 입니다. 홈, 대화목록, 이벤트, 고객지원,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홈을 선택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음성인식 통역을 할 것인지, 문자 입력번역을 할 것인지 선택하도록 합니다.




먼저 음성인식 통역을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지니톡앱을 처음 실행할때의 화면입니다.




문자입력번역 메뉴를 선택했을때의 화면 입니다 텍스트로 하고싶은 말을 입력 합니다.




언어메뉴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언어로 통역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어 기준으로 6개 언어에 대해 통역이 가능 합니다. (중국어,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고객지원에서는 앱에 대한 이용방법, 버전정보에 대한 정보와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설정화면에서는 언어표시부분 및 발음 안내, 유사번역 안내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니톡은 해외 여행에서는 물론, 영어 학습용 중에서도 듣기, 말하기 용으로 매우 유용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