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합치기, PDF 나누기 - PDF Split and Merge

2017. 7. 21. 00:00무료소프트웨어

반응형

문서 작업을 할때 PDF를 정말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배포를 하거나,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서버에 업로드 할때에도 워드나, 아래한글을 사용하지 않고, PDF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PDF를 자연스럽게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원본이 아닌 PDF만 있는 상태에서 두개의 PDF파일을 합치거나 나누어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게 융요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있습니다. 바로 PDF Split and Merge 입니다.





  • 영문명 : PDF Split and Merge
  • 한국명 : PDF 분할 합치기 ( PDF 스필릿앤머지)
  • 버전 : 3.3.2
  • 제작사 : Free Software Foundation, Inc
  • 홈페이지 : http://www.pdfsam.org/download-pdfsam-basic/
  • 파일명 : pdfsam-v3.3.2.msi



PDF Split and Merge 설치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방문하시면, 운영체제별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용 msi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pdfsam-v3.3.2.msi 파일을 실행 하면, 설치 마법사가 열립니다.





항상 그렇듯 약관 동의 부터 진행 합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Next]버튼 클릭 합니다.





설치를 시작하기전에, Java가 설치 되어있는지 확인 작업을 진행 합니다.




설치 경로와 세팅을 설정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대로 진행 하면 됩니다.





설치언어를 선택 합니다. English를 선택해 봅니다.





설치가 진행중 입니다.





설치 마법사가 종료 되었습니다.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다만 Java가 설치 되어 있지 않으면, 설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이 조금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PDF Split and Merge 실행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 시킵니다. 메뉴가 매우 여러가지가 있으나, 이번 주제인 나누기(Split)와 Merge(합치기)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PDF 파일 나누기

실행된 프로그램에서 Split 버튼을 클릭 합니다. 나누기를 할 PDF를 드래그 해도 됩니다.




나누기를 할 파일을 지정 하고,

Split settings (나누는 방식)을 Split after : Every page (모든 페이지로 나누기 방식으로 선택 하였습니다)

Output settings (출력 방식)에서 분리하는 파일의 위치를 지정 합니다.

File names settigns는 나누는 파일의 이름의 규칙을 정합니다.

마지막으로 Run 버튼을 클릭하여 PDF나누기를 시작 합니다.




PDF 파일이 나누어진 결과 입니다. 원본의 파일명이 05_eg.pdf 인데 16페이지 파일 입니다. 위 설정에 따라 모든 페이지로 나누었더니, 16개의 파일로 나뉘어졌습니다.




PDF 파일 합치기

PDF 합치기(Merge)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 Merge 버튼을 클릭 합니다. 합칠 파일을 한번에 드래그앤드롭을 해도 기능이 작동 됩니다.




합쳐질 PDF 리스트가 있으며, 추가 하거나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합칠옵션을 조정하고

최종경로를 정하고

RUN을 클릭하면, 파일이 합쳐집니다.




빨간색 박스의 파일들이 합칠 파일이었으며, Merge 기능을 작동한 결과 파일이 생성 되었습니다.



더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지면 관계상 주요 기능인 PDF합치기와 PDF나누기만 설명해 보았습니다.

PDF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