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클린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 - 컴퓨터 최적화, 속도개선 백화점

2017. 9. 5. 00:00무료소프트웨어

반응형

컴퓨터는 아니, 윈도우즈는 장시간 사용하면, 느려지게 됩니다. 각종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설치된 흔적과 불필요한 파일등이 남아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컴퓨터에대 이해가 없는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정리하는 것도 쉽지 않고, 무얼 어떻게 해야하는지 확인하기는 더 어렵습니다. 나름 컴퓨터좀 한다하는 저도 일일이 확인하지 않기에 필요한게 생길때에만 그때 그때 적용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고클린(GoClean)이라는 무료소프트웨어를 알게 되어 소개를 시켜 드립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하기

먼저 고클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제작사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http://bbs.gobest.co.kr/gb4/bbs/board.php?bo_table=goclean2

이동을 하셔서, 게시판에 버전별로 등록이 되어 있으므로, 가장 위에 있는 최신버전을 클릭 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게시물을 클릭하면, 고클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게시판



고클린 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은 gocleansetup147.exe 파일을 실행 합니다. (버전이 업데트 되면, 파일명이 달라지겠죠!)

[다음]을 클릭 합니다.


고클린 설치 시작



소프트웨어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사용권 계약에 대한 동의 사항은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추측컨데, 무료로 사용하는 것도 감지덕지이긴 하지만, 컴퓨터라는게 어떤 소프트웨어 설치로 인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게 꼭 그 프로그램의 문제가 아닐 수 있는데도, 잘 모르면 책임 운운하는 경우가 있기에, 프로그램 제작자들은 이런 문제에 있어서 방어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점을 이해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권 계약



특별한 구성요소를 설치하는 것이 아니므로, 그대로 [다음]을 클릭 하여 진행 합니다.


구성 요소 선택



프로그램의 설치경로는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클릭하여 진행 합니다.


고클린 설치 위치 선택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용량이 크지 않아 설치도 빠르게 진행 되었습니다.

고클린 실행하기에 체크가 되어 있어, [마침]을 클릭 하면, 고클린이 실행 됩니다.


고클린 설치 완료



고클린 실행과 주요 기능

고클린이 실행된 화면 입니다. 상단과 하단에 광고기 있는 하지만, 프로그램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미리 알아 두실 것은, 프로그램이 종료 될때, 광고 화면이 뜬다는 점만 이해 하시고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고클린 기능 목록

  1. 서비스 관리 : 윈도우에서 백그라운드에서 동작되는 서비스를 관리 합니다.

  2. 하드디스크 최적화 :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 합니다.

  3. 작업스케줄러 관리 : 주기적으로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관리 합니다.

  4. 익스플로러 최적화 : 툴바등 제거 하는 기능

  5. 시작프로그램 관리 : 시작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프로그램 삭제 :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7. 동영상 파일 찾기 : 파일 용량과 확장자로 파일을 찾을 때 사용 합니다.

  8. 개인정보 삭제 : 불필요한 컴퓨터 사용 기록을 삭제 합니다. (간혹 나중에 필요한 정보도 있으니 잘 보시고 체크 하세요)

  9. 파일 강제 삭제 : 가끔 어떠한 작업을 하려고 할때, 프로그램이 삭제가 안되는 경우, 활용 합니다.

  10. 종료 타이머 : 지정한 시간에 컴퓨터를 종료하거나, 종료를 하라고 메모글을 띄울 수 있습니다. 일종의 알람 역할

  11. 액티브(Active)X 삭제 : 인터넷 속도 저하의 주범이며, 웹표준의 주적인 액티브액스를 삭제 합니다.

  12. 인터넷이 느려질 때 : 컴퓨터 부팅 후 프로세스를 초기화 하여,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자동되지 않도록 합니다. 잘 못 사용하면, 다른 프로그램이 작동 안된다고 컴플레인 할 수 있으니, 이해가 되시는 분들만 사용 하세요

  13. 하드디스크 상태점검 : 하드디스크 자가진단 기능을 사용하여, 상태를 확인
  14. 하드디스크 사용시간 : 하드디스크의 온도와 사용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하디스크 수명이 정해져 있기 때문 입니다.

  15. CPU/그래픽 카드 온도 : CPU와 그래피카드의 온도가 높으면, 냉각이 안되고 있다는 뜻 이므로 점검을 해야 합니다.

  16. 시스템정보 : 컴퓨터 하드웨어의 기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17. 블루스크린 : 블루스크린이 뜬 시간과 원인을 대략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 컴퓨터가 켜지고 꺼진 시간 확인.

  19. 윈도우팁 1,2,3 : 윈도우 사용에 대한 팁을 제공 합니다.

  20. 업데이트 : 고클린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해 줍니다.

  21. 홈페이지 : 고클린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22. DNS변조체크 : 악성나 바이러스가 DNS변조를 합니다. 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고클린 실행



고클린은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속도를 개선하고, 불필요한 정보를 삭제하는 등 컴퓨터를 최적화 하는데 있어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보유 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상당수는 윈도우즈에 내장된 기능과 동일 하지만, 그런 기능을 일일이 확인하기 어렵기에, 고클린과 같은 최적화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의 상태를 보고 싶거나, 속도가 느린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어서 고클린 다운로드 하시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