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블루스택으로 안드로이드 게임 하기

2017. 11. 29. 00:25가상화

반응형

안드로이드앱을 PC에서 작동을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 앱이 게임이 되었던, 일반 다른 용도의 앱이 되었던 앱에서 직접하기에 너무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불편함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앱을 애뮬레이션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 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번에는 그 중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블루스택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블루스택은 특히, 안드로이드게임을 스마트폰에서 할때 많이 사용됩니다. 홈페이지에서도 PC로 즐기는 모바일 게임에 방점이 찍혀 있을 정도 입니다.



블루스택 설치 과정

블루스택 홈페이지 : https://www.bluestacks.com

홈페이지 게임관련 이미지로 현란 합니다. 홈페이지 중앙에 초록색으로 다운로드 BLUESTACKS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실행파일을 설치 합니다. 설치 화면도 화려한것이 게임설치하는 것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위치 정확도 개선을 할 것인지 확인 합니다. 안드로이드 설치를 하면 거쳐야 하는 관문과 같은 것이죠. 동의하나 안하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먼어 시스템 언어를 설정 합니다.





블루스택은 기본적으로 태블릿 상태 입니다. 모바일의 작은화면에서 게임하기 답답하신 분들이 블루스택을 사용하는 이유중에 하나 입니다. 로그인을 하기위해 클릭 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구글에 로그인을 합니다.




블루스택의 설치와 설정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블루스택에서 앱 검색하고, 설치 하기

우측 상단에 검색창에서 필요한 앱을 검색하면, 안드로이드 앱중에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설치 하는 방법은 스마폰에서 하는 것과 동일 합니다.





블루스택 설정 하기

우측에 계정 아이콘 옆에 아랫쪽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설정메뉴로 들어가면, 기본 설정이 디스플레이 입니다. 화면을 어떤 크기로 볼 것인지 설정 합니다. DPI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엔진쪽 설정으로 진입하면, 그래픽 모드를 DirectX를 사용하는 스피드 모드를 사용할 것인지, OpenGL을 사용하는 호환성 모드를 사용할 지 선택 가능 합니다. CPU와 메모리도 원하는 만큼 할당 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이 게임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가장 확실하게 알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보스키 Boss Key 라고 부르며, 직장 상사가 자리 근처로 왔을때, Ctrl + Alt + [원하는 키]를 설정하여, 위기를 모면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블루스택을 설치하고, 블루스택에서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는 방법, 보스키를 비롯한 주요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하였습니다. PC에서 꼭 게임이 아니라도, 안드로이드 앱을 테스트 하거나 작동을 할 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