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필수 패키지 2012 - 윈도우즈 라이브메일 설치 하기

2017. 1. 19. 22:08윈도우

반응형

윈도우즈 라이브메일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즈 필수 패키지 2012가 있어야 한다.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윈도우즈 필수 패키지 2012 다운로드 받기"를 확인 하시기 바라며, 윈도우즈 라이브메일 설치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다. 



 Windows Livemail 설치 오류 해결  하였습니다.

 라이브 메일 설치 하기


 라이브 메일을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라이브메일 대체 프로그램 모질라 썬더메일 설치 하고, 라이브 메일 가져오기 



윈도우 라이브메일 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은 wlsetup-web.exe 파일을 실행 시키면, 다음과 같은 설치 진행 화면이 표시된다. 설치를 준비 하는 과정이다. 윈도우즈의 현재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다.



점검이 완료 되면, 모두 설치를 할 것인지, 특정 프로그램만 설치 할 것인지를 묻는 화면이 표시 된다.

여기에서는 윈도우즈 라이브메일을 설치하기 위함이므로, "설치 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할 것이다.



그러면, 설치 가능한 프로그램이 여러가지 표시가 되다. 우리는 "메일"을 선택하면 되겠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는 "설치"버튼을 클릭 한다.



이제는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 설치 중이라는 메시지가 표시 되면서, Windows Live Mail 2012가 설치될 것이다.





윈도우즈 라이브 메일 시작하기

시작메뉴에서 Windows Live 메일을 프로그램을 찾는다.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화면이다.




기존 라이브메일 데이터를 새로 설치한 라이브메일에서 불러오기


이전에 사용하던 윈도우 라이브메일의 데이터 저장소를 찾아서 데이터를 원하는 위치에 복사해 넣는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Windows Live Mail의 설치위치는 다음과 같다.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Windows Live


그런데, 향후 백업등을 위해, 운영체제 재설치를 고려하여, D 드라이브에 복사해 놓는다.



라이브메일의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메일이라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고급탭을 선택 한다. 아랫쪽을 보면, 유지 관리 및 문제 해결의 유지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유지관리 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저장 폴더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저장소의 위치가 표시 되는데, 이전에 사용하던 라이브메일 폴더를 통째로 가져다 놓은 곳으로 위치를 설정 한다.




그리고 나면, 이전 메일을 그대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메일 계정에 대한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 것은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


Windows 10 에서도 Windows Live 메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