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라이브메일 대체 프로그램 - 윈도우 메일 및 일정

2017. 2. 22. 22:22윈도우

반응형

윈도우즈 10에서는 라이브메일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그동안 사무실에서 아웃룩 익스프레스와 라이브메일을 사용하던 사용자에게 메일 프로그램을 변경해야 하는 시련을 안겨 줍니다. 


윈도우즈 10에서도 라이브메일을 사용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Windows Livemail 설치 오류 해결  하였습니다.

 라이브 메일 설치 하기


 라이브 메일을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라이브메일 대체 프로그램 모질라 썬더메일 설치 하고, 라이브 메일 가져오기 



윈도우7 까지는 라이브메일이 설치되는데 말이죠. 그래서 자세히 살펴보니, 윈도우10에는 메일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더 정확한 명칭으로는 메일 및 일정 입니다. MS의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시리즈인 아웃익스프레스, 라이브메일의 계보를 잇는 프로그램으로 보여집니다.




윈도우 시작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윈도우 라이브타일(Live Tile)이 표시되고, 메일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일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일 클라이언트 화면이 표시 됩니다. 먼저 계정을 추가하라는 표시가 뜨면서, [준비완료]버튼은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계정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계정 선택 화면이 표시 됩니다.



저는 여기서, 회사메일이기에 다른 계정을 선택 하였습니다.

윈도우10 메일의 가장큰 장점은 포트번호등을 몰라도 된다는 것입니다. 계정 정보만 입력하면, 알아서 연결시켜 줍니다.

지난번 Live Mail 에서 메일서버 주소와 포트정보가 일치 하지 않아서 연결이 되지 않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계정 정보만 정확히 알고 있으면 됩니다.



계정정보와 암호만 정확하게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완료 화면이 표시 됩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계정을 추가할지 묻는 화면이 표시되고,

그 밑에는 [준비완료]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준비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그런데, 제가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나봅니다.

[계정수정]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정보를 다시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메일을 갖고오는 화면이 표시 됩니다.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메일 서비스 세팅하는 방법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라이브메일에서 사용하던 메일을 윈도우10 메일에서 가져올 수 있는지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 결과는 다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메일에서는 기존메일을 가져오는 방법이 없어서, 모질라 썬더메일을 추천합니다.


모질라 썬더메일은 기존 라이브메일에서 사용하던 메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