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에서 라이브메일 설치 하기

2017. 3. 10. 09:32윈도우

반응형

최근 Microsoft에서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의 설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추가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까지 막아서, 라이브메일 설치가 불가능 합니다.



 Windows Livemail 설치 오류 해결  하였습니다.

 라이브 메일 설치 하기


 라이브 메일을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라이브메일 대체 프로그램 모질라 썬더메일 설치 하고, 라이브 메일 가져오기 





Windows 10 에서 Windows Livemail이 설치가 되지 않는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Windows 7를 사용하고 있었죠. 그런데, 앞으로는 윈도우10을 사용할 수 밖에 없게 될테니, Win10에서 제공하는 메일클라이언트에 라이브메일에서 사용하던 메일을 가져오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1. 보통의 메일 클라이언트 경우는 메일 내보내기 받기의 기능을 활용

2. 확장자 eml의 형식으로 되어 있는 개별 메일들을 다른 메일 클라이언트에 복사해 넣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Win10 내장 메일 클라이언트에는 메일 내보내기, 가져오기 기능이 없었습니다.

또, 개별 메일을 파일형태로 클라이언트에 넣으려고, 메일 클라이언트 설치 위치로 접근을 하려 했으나, 윈도우즈에서 접근을 막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Windows10의 내장 메일 클라이언트의 경우에는 서버에 내용을 저장해서 그렇다는 설도 있더군요. 제가 확인은 못했지만...)


그래서 결국은 다른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에서 윈도우 라이브메일을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 라이브메일은 .net framework 3.0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Windows10에서 .net framework를 2.0 / 3.0 / 3.5를 사용하지 않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Windows 기능 켜기/끄기]로 접근을 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실행창에 "Windows 기능"이라는 단어를 입력하시면, 아래 화면처럼 제어판 기능이 보입니다.




Windows 기능 켜기/끄기 기능이 실행되면, 제일 위에, .NET Framework 3.5 (.NET 2.0 및 3.0 포함) 아리는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셔셔, 아래 Windows Communication Foundation HTTP 활성화와

Windows Communication Foundation 비HTTP 활성화 를 체크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PC에 .net framework 3이 설치되어 있다면, 아래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Windows 업데이트에서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업데이트에서 설치를 하고나서, 아래 링크를 따라가서, 라이브메일 설치파일(원도우즈 에쎈셜)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윈도우즈 라이브메일 설치파일은 다운받으셨죠?

다운로드 받지 못하셨다면, 윈도우 라이브메일 다운로드 받기를 참조 하세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나신 후, 실행을 할때, .NET framework 3이 없으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다운로드를 받아서 설치를 해야 합니다.





.NET framework 3이 설치되어 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우리가 필요한것은 1가지 뿐이므로,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 합니다.




우리는 메일만 선택하면 되겠죠? 메일을 선택하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Windows Live mail 2012가 설치중 입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메뉴에서 최근에 추가한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Windows 검색에서 Live 를 입력하시면, 아래 화면 처럼 실행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실행을 했을때 뜨는 Windows Live 메일 클라이언트 화면 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두고, 한참을 돌아 갔네요. ^^


기존의 메일을 가져오는 방법은 아실것으로 예상 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Windows Live 메일 기존 데이터 가져오기를 참조 하세요.


이번글은 Jacky님의 요청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2017-03-13 .NET 3 설치가 되지 않았을때의 화면 추가

2017-03-29 라이브메일 설치 불가능함 공지

2017-04-11 대체 메일 프로그램으로 썬더메일 추천 내용 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