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Model S 90D 전기차보조금 2,400만원 지원 확정

2017. 9. 25. 10:57전기차

반응형

드디어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 모델S 90D에 대해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 되었습니다. 이미 기사화가 되었지만, 실질적인 적용은 2017년 9월21일 부터 적용이 됩니다. 테슬라 전기차를 구입하실 예정이신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래는 테슬라로 부터 수신한 메일 전문 입니다.



Tesla Korea Team 안내메일

안녕하세요,


저희 Tesla에 보내주신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Model S 90D가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 포함되어, 이제 2017년 9월 21일부터 Model S 90D를 구매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전기자동차 보조금 혜택과 함께 Tesla의 오너가 되실 수 있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지난 4월 환경친화적 자동차로 지정되며 개별 소비세, 교육세 및 취등록세 등의 세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던 것에 이어, 이제 중앙 정부 보조금 및 각 지자체별 추가 지방보조금과 함께 Model S 90D를 구매하실 경우, 지자체에 따라 최대 2,400만 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각 지자체 별로 지방보조금액 및 보조금 지급 물량에 따라 지급 가능 여부 및 보조금 총액이 상이하므로, 예상하시는 차량 등록지의 지자체에 정확한 현황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Model S 75D 와 100D도 보조금 지급 대상 지정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며 완료되는 대로 고객님들께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개정으로 전기자동차 보급이 한층 활성화되고, 많은 국내 고객님께서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세계적 전환에 동참하실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온라인 주문 및 구매 확정과 관련해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시승을 희망하시는 경우, Tesla Inside Sales Team (080‑822‑0291, southkorea@tesla.com)으로 연락 주십시오.





아래는 테슬라에서 온 이메일 화면 입니다.






그래서, Model S 90D의 제품 가격은 얼마 인가요?  113,100,000 일억천삼백십만원 (보조금 반영된 가격)

지난번 스타필드 하남에서 시승했던 제품입니다.




자동차 자체가격이 워낙 비싸기에, 보조금이 있다 하더라도, 언감생시 이네요.

제가 원하는 테슬라전기차는 보급형 전기차 모델3인데, 이 친구는 언제쯤 한국에 오려나 기다려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