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TESLA MODEL S - 스타필드 하남 2층

2017. 7. 25. 00:35전기차

반응형

스타필드 하남에는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이슈를 일으키고 있는 회사의 매장이 있습니다. 그 회사의 회장은 아이언맨의 모델이라고도 하고, 진공튜브지하터널을 만들어서 획기적으로 빠른 속도로 사람을 운송하겠다고도 하고, 우주선을 만들겠다고도 하는 엘론머스크가 운영하는 회사중에서 그나마 실체가 있고 판매도 하고 있는 회사인 테슬라(TESLA)의 한국 매장이 있습니다. 정식으로 오픈을 한지는 꽤 오래 되었는데, 이제서야 와보게 되는 군요.




특히나 최근에 전기차보조금문제로 테슬라가 오르내르기도 했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을 특정회사가 독식을 하면 안된다거나, 고가의 자동차에는 보조금을 주면 안된다거나, 용량이 큰 배터리 충전시간이 긴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자동차는 받으면 안된다거나 하는 등의 이슈가 있었습니다. 얼마전에 대략잡힌 윤곽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원 방향

  • 전기차에 지급하는 보조금은 환경보전에 대한 지원이다 (고가 논란 종지부)
  • 우리나라에서 보조금 지급제한을 하고 있는 "10시간 이하 충전"은 풀기로 함 (대신,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면 지원 못받음 : 저속 32A, 급속 100A 이상 )

덕분에, 테슬라와 전세계 1위 전기차 판매회사인 중국의 BYD도 한국에서 전기차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빠르면 9월부터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지원기준이 변경 된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전기차 구매 보조금 금액

국고 보조금

고속 전기차

 14,000 만원



지자체 구매 보조금

 지역

보조금 금액 

 울릉

 1,200 만원 

 제천, 춘천, 나주

 800 만원

 광주, 세종, 아산, 화순 등

 700 만원

 강원

 640 만원

 포항, 전주 등

 600 만원

 서울

 550 만원

 인천, 경기, 부산 등

 500 만원

 양산, 거제 등

 300 만


세제 혜택

자동차세 : 130,000원

국세(개별소비세, 교육세), 지방세(취득세) 에대해 감면 혜택



스타필드하남 방문기

2016년 12월25일 스타필드에 방문하여 테슬라매장 오픈하기전에 다녀갔습니다. 유투브로만 보던 테슬라를 직접 타보게 된다니 얼마나 설래였겠습니까? 와서는 테슬라 로고와 그림만 보고 갔습니다.




그리고, 몇 개월 뒤인 이제서야 TESLA 매장 오픈 후 방문을 하게 되었네요. 매장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줄을 서야 합니다. 매장내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혼잡없이 안전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만든 규칙 입니다. 그럼에도 매장에 들어가면, 사람들이 많아서 모델S에 앉아 보려면, 잠시 기다려야 합니다. 앞좌석에 앉을때 줄서고, 뒷자석에 앉을때도 줄을 서야 합니다. (주말만 그렇다고 하네요)




드디어 매장에 집입 했습니다. 사람들이 빨간차에 줄을 많이선 이유는 뒷문과 보넷을 열었다 닫았다를 다 해볼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색상에 눈에 확띄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문을 열때 문 손잡이가 자동으로 스윽 하고 나와서 깜짝 놀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매장안에는 모델S만 있습니다. 모델S를 둘러보다가 상담을 하면, MODEL X, MODEL 3에 대한 이야기도 잠깐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인들은 MODEL 3에 대한 한국 출시계획이 기다려집니다. 2년 정도 후를 예상 하고 있는데요. 가격이 35,000달러 이니, 보조금을 받으면, 200만원 미안으로도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MODEL S 하얀색은 보네트와 트렁크를 열어 놓아서 앉았을때 전면을 볼 수가 없지만, 대신 차량 내부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차량 조작부가 매우 간단합니다. 터치스크린 하나로 조절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기도 하지만, 무언가 게임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열선도 앞뒤 모두 지원 되는 등 비싼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것 같습니다.





조수석에 앉아서 전면 패널을 이것 저것 눌러 보았습니다. 전면부, 서스펜션, 주행모드, 열선패키지, 주행거리계, 디스플레이, 브레이크 및 차량전원, 도어 및 잠금, 트렁크, 실내등, 실외등 모든것이 조작 가능 합니다.




뒷자리에 앉아서 조작부를 보았을때 모습 입니다. 워낙 사람이 많아서, 모르는 분이랑 함께 타게 되고, 또 이것 저것 만지면서 저절로 이야기를 하게 되네요. 뒷좌석이 약간 좁은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 그건 외부에서 봤을때 뒷좌석 쪽의 디자인 때문인 것 같습니다. 또, 좌석에 밀착이 되도록 다리 부분이 살짝 들리도록 되어 있어서, 주머니에 물건 넣고 앉으시면, 떨어 뜨리고 오게 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테슬리 모델S는 3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75D, 90D, 100D 이렇게 있는데요. 가격이 99,450,000원 113,100,000원 128,600,000원 입니다. 억소리나는 가격 입니다. ^^;;;




가격이 이렇게 비싸다보니, 신기해 하고, 재미있게 앉아보고 조작도 해보았지만, 높은 금액으로 선듯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모델3를 기다리게 됩니다. 테슬라가 출시하는 모든 차량은 자율주행모드가 가능한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향후 기술적으로 법적으로 자유주행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영화 아이언맨에서 처럼 자율주행모드 ON 하면,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그렇다면, 자율주행이 어떻게 운행 되는지 영상을 한번 보시죠.







스타필드 하남에서 테슬라매장을 찾아 갈때 기본적으로는 2층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구요. 스타필드가 1층과 2층은 2개의 복도(?)로 되어 있습니다. 스타필드 전면부쪽의 복도가 아닌, 후면부 쪽의 복도로 가셔야 합니다. 다시 정리하면, 스타필드하남 2층의 후면부쪽 복도 가운데에 있습니다. 


매장운영시간 : 10:00 ~ 21:00

매장전화번호 : 031-8072-8471



그리고 매장에 가셔서 상담을 받으시면 시승 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 전차종 모두 예약 가능합니다. 물론 언제 한국에 들어와서 언제 타게될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아직 직접 운전해본건 아니지만, 전기차의 미래가 머지 않았음을 느끼고 왔습니다. 다음번에는 개별 기능을 모두 조작해보고 와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