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곰탕 맛집 백년곰탕 주차장 문제

2017. 10. 19. 00:00내가 가본 식당

반응형

이번에 백년곰탕을 평일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항상 주말에만 갔었는데, 평일 점심에 가니 사람들이 많더군요. 인근 벤처타운이나 근처 회사원들이 오는 것 같습니다. 직장인이 거의 확실한것이 12시50분이 되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사람들이 썰물처럼 빠져 나가더군요. ^^


백년곰탕에 대해서는 오래전에 리뷰를 포스팅 했었는데, 다시 쓰게된 이유는 주차장 문제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백념곰탕에 주차를 할때에는 양방향에서 주차를 할 수 있어서 매우편리 했거든요. 그런데, 이번 확인해보니 주차장 한쪽이 막혀 있어서, 주차를 하기에 조금은 힘들어 졌습니다.


먼저 사진을 보시죠. 원래는 이곳이 주차장이 아니었는데, 어떤 이유로, 주차장 처럼 사용되고 있었던 모양 입니다. 많이 화가 났는지, 주차가 발견될 경우 토지사용료 1만원을 청구한다고 써 있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우실겁니다. 과거에는 A구역과 B구역이 연결되어 있어서, 주차를 하거나 출차를 할때 원하는 방향으로 나갈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B구역에 주차를 할 수 없게 되면서, A구역에만 주차를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A구역으로 진입을 하려면, 하남IC쪽에서 와야 하는 것이죠. 기존에 양평이나, 하남시청쪽에서 오시는 분들은 A구역 주차장으로 진입을 하기 위해 하남IC 방향으로 800m 가량을 가서, 유턴을 하고 돌아와야 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다니시다가 갑자기 왔을때, 주차가 안되어 당황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B구역으로 진입하려다 안되면, 거기는 차를 돌리기도 쉽지 않아서, 완전히 다른 길로 돌아가거나 해야 하는 애매한 위치 입니다.




그래도 백년곰탕을 목표로 오신 분들은 처음부터 하남IC쪽에서 진입을 하시거나, B구역으로 왔더라도, 돌아서 하남IC방향으로 가셔서 유턴을 하여 다시 오시면 이런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 사진은 위 그림에서의 주차장 A구역에 해당 합니다.




주차문제가 아니라, 백년곰탕의 곰탕맛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글(하남에서 24시간 먹을 수 있는 백년곰탕)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