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덕풍시장, 하남 신장시장 명절 전 판매 하는 곳 찾기

2017. 10. 2. 00:00생활 정보

반응형

명절은 온가족이 모두 모여 오손도손 둘러 앉아 음식을 만들고 이런 저런 이야기도 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도 하고 그런 아름 다운 세상은 TV속에만 있는 건가요? 왜 명절 전후로 인터넷은 며느리들의 분노로 가득하고, 명절 이후에는 이혼률이 치솟는건지, 이거 정말 행복한 가족생활이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럴 바에 뭐하러, 누굴 위한 명절인가 싶기도 하구요. 결국 어르신들의 큰 결단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후손 잘되라고 하는 명절 상차림이 후손을 망치는 길이 되는 것 같아서 하는 말씀 입니다. 


포스팅의 주제로 넘어 가보겠습니다. 하남에는 전통시장이 2군데나 있습니다. 그것도 멀지 않은 거리, 약 1km 안되는 거리에 2개의 전통시장이 있습니다. 그 이름은 하남덕풍시장하남신장시장 입니다. 덕풍시장은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리가 매우 깁니다. 도로도 넓어서 차도 지나갈 수 있을 정도 입니다. 넓은 만큼, 천장의 가름막 같은 것도 없고 어찌보면, 약간 산만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에 비해 신장시장은 도로가 좁은 대신, 천장이 막혀 있어서 마트에 온것 처럼 장을 볼 수가 있죠. 




하남덕풍시장 명절전 판매 가게

먼저 덕풍시장에 와 보았습니다. 추석을 맞이 하여 배송서비스도 해준다고 하네요.




전통시장의 가게이름이 있고, 그중에서 세일 하는 가게에 별도 표시도 되어 있습니다.




덕풍시장의 모습입니다. 도로가 너무 넓어 북적거림을 느낄수 없죠. 그런데, 저녁이 되면 사람이 많이 집니다.




원래 덕풍시장에는 주차장이 있었는데, 새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2월15일 까지는 주차장을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 하세요.




이번 방문의 목적은 전을 판매하는 곳을 찾는 것 이었습니다. 제일 먼저 눈의 띈 곳은 장터일번지라는 곳 입니다. 031-792-6083




다음으로는 우렁각시 찬방이라는 곳으로, 반찬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 인데, 명절에 전을 판매 하십니다. 795-3312




이고은 내고향 빈대떡이라는 가게로, 스타필드에도 입점이 되어 있는 곳입니다. 791-7056

예약이 가능한지 문의 했더니, 이미 예약이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하남신장시장 명절전 판매 가게

신장전통시장은 천정공사가 완료되어 한층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 합니다.




천정이 엄청나게 높죠? 길이 좁아서 차가 다니지는 않지만, 오토바이나 자전거는 들어 갑니다.

원래 사진에 보이는 입구 오른쪽에 시장전 이라는 곳이 있는데, 오늘 영업을 하지는 않는 것 같아서 사진을 못찍었네요. 전화번호도 안보이네요;;;




부리나케 달려가 사진을 보충 하였습니다. 시장전 031-791-6815





그리고, 신장시장 천장 공사가 되어 있는 끝에서 좌회전을 하면, 시장골목이 이어 집니다. 길을 따라 가다보면, 오른쪽에 전을 판매하는 집이 있는데, 가게명은 확인을 못했습니다. 가게 유리에 한양족발이라고 되어 있는데, 전화번호는 확실히 있네요. 031-792-4760




이 가게의 경우, 전을 과일상자 1상자에 담아서 판매를 하는데, 4Kg 1상자에 8만원 이라고 하십니다. 4Kg이면, 보통집에서 먹기에는 엄청난 양이죠. 다시 이야기 해보니, 이렇게 나가는 전은 보통 상가집에서 대량으로 나간다고 하네요. 

그럼 보통의 집에서는 어느정도 사가는지 문의 드려보니, 보통 3만원어치 정도 구매 하신다고 합니다.




이번 명절에 사용할 전을 사러 전통시장에 방문 하였습니다. 정성스레 만들지 않았더라도 정성껏 찾았다면 조상께서 이해해 주시리라 생각하며 찾아 보았습니다. 요즘은 Know-how가 아니라, Know-where의 시대 이니까요. 


명절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