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가는길 - 대중교통으로 최적 노선

2017. 1. 23. 18:16분당서울대학교병원 SNUBH

반응형

분당 서울대학교를 가게될일이 있으실겁니다. 진료를 받으러 가기도 하고, 문병을 가기도 하고, 간병을 가기도 하죠. 의료인 이시라면, 일하러 가시는 것이겠지만요. 아무튼 분당서울대학교 가는 방법은 예전에 비해서는 많이 좋아졌습니다. 대중교통이 많이 늘어났거든요. 그런데, 그래서 헷갈립니다. 지하철 출구에 따라서 가는 버스가 있고 돌아가는 버스가 있더군요.


저도 몇번 잘못탄 경험이 있어서, 그런 실수를 하지 않으시도록 최적의 노선을 안내해 드립니다.


우리는 지하철을 타고, 분당선 미금역에서 내려서 3번 출구로 나오는 것으로 시작 합니다.


[지도출처 : 다음지도]


위 지도를 보면, 3번 출구를 나올때, 기본으로는 일반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그런데, 분당 서울대학교로 가는 버스는 일반버스 정류장이 아니라, 마을버스 정류장에서 타셔야 합니다. 


첫번째 추천 : 7-1번과 7번을 추천합니다. 가장 빨리 도착 합니다.

7-1번 :11분

7번 : 13분


두번째 추천 : 2번 서비스를 추천 합니다.

2번 : 22분 (쫌 돌아 갑니다)


※ 절대 금지 : 3번 출구 버스 정류장에서 51번 타는 것

3번 출구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다 보면, "분당서울대병원" 라고 써 있는 51번 버스가 지나갑니다.

그러면, 7-1번, 7번, 2번을 기다리던 사람들이 "어랏 분당서울대학교 방향으로 가는 버스다. 마을버스 말고도 가는게 있네..." 하고 냅다 달려가서 탑니다.

그런데, 3번 출구에서 51번 버스를 타면, 분당서울대학교병원으로 가지 않습니다. 멀리 멀리 갑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는 점점 멀어집니다.


사람들이 우르르 내리기도 한답니다. 저또한 그런 경험이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이런 실수를 하십니다.

아차 싶어서 중간에 내려도 택시도 타기 힘듭니다. 분당에서 어중간한 곳에는 택시가 오지도 않거든요.


만약에 51번 버스를 타고 분당서울대학교를 가려면, 8번 출구에서 51번을 타야 합니다. 19분 정도 걸립니다.


내릴때는 서울대학교병원 건물앞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병원 잘 다녀오세요~



※ 자가용으로 오시는분들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주차요금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