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파여고 분식 맛집 셀프하우스 마늘 떡볶이 순대 - 수요미식회 방영

2017. 7. 14. 00:00내가 가본 식당

반응형

매일 밥만 먹기에는 지겹습니다. 이럴때는 패스트푸드를 먹기도 하지만, 분식집에서 떡볶이를 먹는것도 괜찮지요. 강동구청 인근에서 인기있는 분식점을 찾아 보았더니, 영파여고 앞에 "셀프 하우스"가 단연 인기더군요. 그러고 보니, 몇 달전에 셀프하우스 앞에 줄을 서서 먹는 모습을 본것 같기는 합니다. 그때는 그곳이 분식집이었는지도 몰랐거든요. 원래 영파여고에서 유명한 분식점은 따로 있었습니다. "하얀집"이라는 분식집이고, 역사가 30년은 된것 같네요. 영파여고 맞은편 상가 건물이었는데, 상가가 헐리고 주상복합으로 바뀌면서 옆건물로 옮겼더군요. 그리고, 그 주상복합건물 1층에 "셀프 하우스"가 생겼구요. 사설이 길었고, 업소 위치가 1층이어서 접근이 편한것이 장점인것 같습니다.


셀프하우스로 입구입니다. 주위에 다른 가게보다 딱히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왼쪽으로 더 가면, 영파여고 건물이 길건너로 보입니다. 아마도 셀프하우스 주고객층은 영파여고학생 일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가게 이름이 왜 셀프 하우스 인지 들어가보면 알게 됩니다.




셀츠 하우스 입구 입니다. 문에는 외부음식 절대 반입금지라고 적혀 있네요. 떡볶이전문점 셀프하우스 입니다. 떡볶이가 얼마나 맛이 있을가 기대감이 부풀어 오릅니다.




가게에 들어가면, 벽에 붙어 있는 방송출연 액자가 붙어 있습니다. 최근에 tvN 수요미식회에 방영되었나 봅니다. 그래서 더 인기가 있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어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하얀집만 알고 있었기에 셀프하우스는 몰랐는데, 액자를 보아하니, 셀프하우스도 30년이 넘었다고 합니다. 그럼 하얀집과 라이벌 분식점이었다는 거네요. 




가게에 들어가면, 사람들이 북적북적 합니다. 앉아서 먹는 사람, 포장해서 나가려는 사람이 많습니다. 절반이상은 학생인듯 하구요. 그래로 다행히 빈자리가 있어서 앉아 봅니다.





앉아서 주방쪽 사진을 찍었습니다. 주방이자 카운터 입니다. 셀프하우스는 이름 그대로 주문하고 음식이 나오면, 스스로 가져와서 먹어야 하고, 나갈때도 식기를 반납해야 합니다. 그래서 셀프 하우스 인거죠. 여느 분식점과 다르게 음식값도 선불인것도 특이하다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주문표 입니다. 메뉴는 단4가지 입니다. 마늘 떡볶이, 찹쌀순대, 오뎅꼬치, 신라면 이 있구요. 주메뉴인 마늘 떡볶이는 양으로 구분이 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 이 가게의 가장 큰 특징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이 주고객층이기 때문일 겁니다.





기다림 끝에, 드리더 마늘 떡볶이가 나왔습니다. 주방에서 세팅을 해서 불러 주시면, 들고와야 합니다. 여기는 셀프하우스 이니까요. 5천원짜리 큰 녀석 입니다. 밀가루 떡볶이군요. 가격이 저렴한 이유를 알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밀가루 떡볶이로 유명한 가게들이 학교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요녀석은 3,000원 짜리 중간크기 입니다. 아담하게 먹기 좋아 보입니다. 맛을 한번 보았습니다. 마늘 떡볶이기에, 마늘 냄새가 한가득 합니다. 떡볶이에 오뎅이나 다른 재료들이 거의 없습니다. 오로지 떡뽁이 입니다. 밀떡의 느낌 그대로 이구요. 소스가 많이 맵지 않고 괜찮은 맛입니다. 먹어도 먹어도 계속 넘어가네요.




부가 메뉴로 주문한 꼬치 오뎅입니다. 어묵에 뭐 별거 있겠어요? 그냥 분식집에서 먹던 일반 오뎅입니다. 국물이랑 함께 맛나게 먹어 줍니다. 마늘 떡볶이의 맛에 오뎅은 저절로 가려져서 존재감이 없네요.




찹쌀순대 입니다. 간 이랑 주변 고기가 함께 나왔습니다. 순대에는 고추가루 섞은 소금을 찍어야 제맛이죠. 떡뽁기만 먹으면 입이 심심하니 순대로 같이 먹으면서 밸러스를 맞추어 줍니다.





순대는 단독샷을 한번 남겨 줍니다. 예상했던 것 보다, 아름답지 않게 사진이 나왔네요.





마지막으로 신라면이 나왔습니다. 쫄깃 쫄깃 맛좋은 라면 입니다. 솔직히 다른 메뉴들은 맛이 뭍혔습니다. ^^;;




마늘형아 가득한 마늘 떡볶이 전문점 셀프하우스의 메인 메뉴는 떡볶이 입니다. 순대는 거들뿐 오뎅과 라면등 모든 메뉴들이 용돈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저렴하지만 푸짐하게 만들어진 메뉴들 입니다. 요리 이외의 것들은 모두 셀프로 하여 인건비를 줄이고 음식에 집중했다고 보여집니다. 


참고 : 셀프하우스에서는 현대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업소명 : 셀프하우스
  • 영업시간 : ~
  • 신주소 :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572 코오롱2차아파트상가 107호
  • 지번주소 : 서울 강동구 성내동 595
  • 전화 : 02-476-7063
  • 주차 : 가능 (협소)
  • 주메뉴 : 마늘떡볶이
  • 참고 : 셀프임, 선불임, 현대카드 결제 안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