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대사로 영어 공부 하기

2023. 11. 11. 23:37추천웹서비스

반응형

이 섹션은 추천하는 웹서비스를 정리하는 공간인데, 추천할 만한 YouTube 채널이 있어서 소개 합니다. 이놈의 영어는 끝이 없습니다. 해외에 여행을 나가게 되거나, 출장을 나가게 된다면 더더욱 중요한 영어. 게다가 요즘에는 외국 웹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많아 지기 때문에, 영어가 어느 정도 되면 정말 좋습니다. 물론, 요즘은 다양한 번역기와 챗GPT와 같은 서비스들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웬만하면 자동번역으로 처리를 하기도 하지만, 누군가의 도움 또는 어떤 장치의 도움이 아닌 내가 스스로 할 수 있다면, 좀 더 빠르고 좀 더 친밀한 관계가 만들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하여 제가 추천하려고 하는 유툽 채널은 무비클립잉글리쉬(https://www.youtube.com/@MovieClipEnglish-lo6ds)입니다. 주로 영화나 드라마의 대사를 반복해서 들으면서 화면을 보면, 저 표현이 습득이 되는 원리 입니다. 원래 사람은 아는만큼 보고 들린다고 하죠. 영어도 구문을 몇번 들어보고 눈으로 보게 되면, 나중에 들었을때 한번에 이해가 되겠죠.

 

 

 

제가 예전에, 외국 친구들이 자꾸 코리아 커리아 라고 하는데, 앞뒷말은 못 알아 듣겠는거에요. 그래서 나중에 다시 확인해 봤더니, 그친굴들은 커리어(Career)를 이야히 한건데, 저는 제가 알고 있는한 단어 Korea 밖에 안 떠오르니 이해를 하지 못한 거죠. 그래서 예전에 학교 다닐때 영어 선생님께서 숙어나 문장을 많이 외워두라고 한 말씀의 뜻을 뒤늦게 알게 되었죠.

 

스폰지밥 어린애 처럼 굴지 마

 

사설이 길었습니다. 다시 무비클립잉글리쉬로 돌아와서 이 채널에서는 쇼츠 스타일의 짧은 영상을 계속해서 올리고, 일주일에 한번 정도 이 영상들에서 다루었던 영화나 드라마의 대사 표현을 1시간 분량으로 정리해서 업로드 합니다. 이렇게 업로드된 영상을 출퇴근 하면서 반복해서 듣다 보니, 넷플릭스 드라마를 보다가 어떠한 표현이 나오면, 귀에 쏙쏙 들어오니 너무 좋더라구요. 

 

이번 영상에서는 20개의 표현을 정리 했네요. 

여러분들도 영화 대사로 영어실력좀 키워 보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DKhOSlFn2kc

미디 영어 표현 반복해서 듣고 훈련하기
00:06 Don't be a baby
00:38 I got your back
01:18 In the back of my mind
01:50 On the tip of my tongue
02:56 Pulling my leg
03:40 Stop teasing 
04:24 Where r ur manners
05:02 Back me up 
05:28 Taking his side
06:17 Give me a hand
07:04 Time is ticking
07:58 Running out of time
08:58 We r even
10:16 Back off
11:16 Not that I know of 
12:20 For ur own good
13:04 Set the alarm
13:46 Alarm didnt go off
14:19 Got off to a great start
15:26 No off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