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 Alexa.com 사이트 순위, 유사한 사이트 찾기

2017. 12. 20. 00:00추천웹서비스

반응형

일반적으로 알렉사 하면, 요즈음에는 아마존에서 만든 알렉사라는 인공지능 스피커를 많이 떠올리십니다. 그 만큼 이슈가 많이 되었죠. 그런데 알렉사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역시 아마존에 인수된 웹사이트 트래픽을 분석하는 사이트 Alexa.com 입니다. 같은 회사에서 알렉사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으니, 명칭에 대한 소송은 없겠네요. 알렉사닷컴은 우리나라에 있는 랭키닷컴과 동일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랭키는 한국내에서 웹사이트 순위를 알렉사는 전세계 사이트의 순위를 보여 줍니다. 그만큼 해외 인터넷서비스에 대해서 조사를 하려고 하면, 알렉사를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전에는 사이트 순위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주로 하였는데, 최근에는 사이트의 검색엔진 최적화 분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유사한 서비스 찾기, 사이트 비교하는 기능등이 추가 되면서, 순위, 유사사이트, 사이트비교 서비스는 부가서비스의 갈래로 순위가 조정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메인페이지에서 사이트주소를 입력하면 순위를 파악할 수 있었으나, 현재는 하위 메뉴로 내려가서, Website Traffic Statistics 메뉴로 접근을 해야 합니다.

  • 알렉사 웹사이트 순위 조사 : https://www.alexa.com/siteinfo




  • 티스토리 글로벌 순위 : 504위
  • 한국내 순위 : 8위




전세계에서 504위나 하는걸 보면, 대단한 서비스 아닌가 싶습니다. 티스토리 대단해요!


그런데, 알아 두셔야 할 사항은 알렉사라는 서비스에서 순위를 측정하는 기준은 알렉사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 트래픽 모니터링 도구를 설치한 컴퓨터에서 정보를 수집하여, 결과를 집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 등의 해외 서비스의 경우 순위가 어느정도 일치 하지만, 국내 서비스의 경우 해외사용자가 많이 찾는 우리나라 서비스의 경우 순위의 오차가 있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이러한 웹사이트 순위를 볼 수 있는 곳이 별로 없기에, 참고용 자료로 유용합니다. 시장조사나 경쟁서비스 분석에 활용하기에 좋은 서비스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