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라이언 직불카드 편의점ATM, 신한은행ATM 수수료 없이 현금인출

2017. 12. 9. 00:00생활 정보

반응형

카카오뱅크가 온라인으로 이체를 하면, 수수료가 없고 현금인출기에서 인출을 해도 수수료가 없다고 하여 발급을 받아서 사용을 하고는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지인들과 돈을 주고 받을때 매우 편리하더군요. 그런데 현금인출기에서 실제로 인출을 해본적이 없어서,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편의점의 현금인출기와 은행의 현금인출기에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세븐일레븐(7-ELEVEN) 현금인출기 - 성공

세븐일레븐에 ATM기계가 있습니다. 쪼로록 가봅니다. 여기에서는 가능 할까?



세븐일레븐이 롯데계열이라더니, ATM까지 롯데ATM이네요. 안하는게 없는 롯데 입니다.

오홋, 화면 하단에 보니, 카카오뱅크버튼이 노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Kakaobank 버튼 클릭하고, 카드 입력하고 인출을 하면, 수수료 없이 인출이 가능 합니다.
일단, 편의점 중에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있는 ATM기를 사용해야만 수수료없이 인출이 가능 합니다.



신한은행 현금인출기 - 성공


은행용 자동화기기에서 카카오뱅크 현금카드를 넣습니다.




다른 메뉴가 있는것 같지는 않고요. 예금출금 메뉴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거래금액을 입력하고, 출금 프로세스를 따라 가는데, 상단에 "예금인출 수수료 발생" 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러나 하단을 보면, 발생한 수수료가 0원 입니다. 좋습니다. 은행ATM에서도 수수료 없이 인출이 가능 합니다.





수수료 무료 자동화기기 VAN사


상기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BGF핀링크, 한국전자금융, 롯데피에스넷, 노틸러스 효성 4개사의 VAN사 자동화기기의 경우에만 수수료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것 같습니다. 어떠한 ATM기기 이냐에 따라서 수수료 무료가 결정되는 구조로 보여집니다. 영업시간에 관계없이 언제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합니다. 하지만, 처음 경험했던 것 처럼 카카오뱅크를 지원하지 않는 ATM 기기도 있다는 점 먼저 확인하고 인출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