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백업 오픈 채팅방 정보 백업 하기, 채팅방 다시 들어가기

2017. 12. 21. 16:55생활 정보

반응형

전국민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이제 카톡이 없으면, 업무도 못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보편화 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데요. 이번에는 그런것보다는 내가 참여하고 있는 채팅방을 계속해서 참여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오픈 채팅방의 경우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주소만 있으면 다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에 보았던 대화내용은 볼 수 없겠지요. 그런데, 오픈 채팅방이 있지만 채팅방을 열었던 방장(?)이 나가버리면, 그 오픈 채팅방은 다시 들어갈 수 없습니다. 따라서, 채팅창이 유지되어야 다시 들어가볼 수 있더군요.


그런데, 스마폰을 업데이트하거나, 단말기를 변경하게 되면, 채팅창이 사라지게 됩니다. 다시 하나씩 열어야 하는데, 방장이 사라진 오픈채팅방은 들어갈 수가 없죠. 그래서 필요한 것인 대화백업 이라는 기능 입니다.


단, 저도 백업만 해보았고 복원을 실제로 해보진 않았기에, 100% 확실함을 보장하진 못합니다. 특히 카카오톡 도움말에서는 비밀채팅방과 오픈채틸방의 메시지는 백업대상에서 제외 된다고 되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백업데이터 보관기간은 14일 이므로, 주기적으로 백업을 하셔야 합니다.


더보기 > 설정 > 채팅 > 대화백업 > 대화백업하기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먼저 우측 하단의 점3개가 있는 더보기를 클릭하여, 더보기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모양의 설정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설정화면에서는 채팅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채팅화면에서 제일 위에 있는 대화 백업을 선택 합니다.





다시, 최상단의 대화 백업하기를 선택 합니다.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 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면, 복구가 불가능 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탈퇴를 하거나, 계정이 변경되어도 복구가 안됩니다.




대화가 백업중 입니다. 데이터 추출 중이라고 표시가 되어, 100%가 될때 까지 몇분 기다리면 됩니다.




대화 백업이 완료 되면, 복원 기한이 정해지고, 백업 기기 OS, 백업 데이터 크기, 백업된 채팅방 개수를 보여 줍니다.

백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대화 복원 방법은, 새로 설치된 기기에서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백업된 내용을 불러올것인지 묻습니다. 그때 백업된 내용을 가져오는걸로 선택을 하시면, 복원이 됩니다. 부디 잘 복원이 되기실 바랍니다. 행운을 빕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주변 지인의 성공담을 바탕으로 재구성 한것 입니다. 제가 직접 백업 후 복원에 성공한 결과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카카오톡에서 공지하는 주의 사항도 첨부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