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전주명가 콩나물국밥 3900원 검단산 인근 저렴한 식당

2017. 11. 26. 15:22내가 가본 식당

반응형

콩나물국밥집은 24시간 영업을 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새벽시간에 가거나 이른 아침에 방문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주재료가 콩나물이라고 해서 가격이 아주 저렴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신안아파트 후문쪽에 24시간 영업을 하는 콩나물집이 있습니다. 생긴지 오래된곳은 아니지만, 가격이 정말 저렴 합니다. 1그릇에 3,900원 입니다. 얼마전 까지만 해도 3,800원 이었는데, 100원 인상 되었습니다.





간판은 아직 3,800원 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가격이 100원 올랐습니다. 정식업소명은 전주名家콩나물국밥 인데요. 24시간 영업을 하기 때문에, 24시라는 간판글씨가 들어가 있어서, 전주24시 콩나물국밥이라고도 하고, 여러가지 명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가게 내부모습은 이러합니다. 의자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구역과, 바닥에 앉아서 먹어야 하는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주방쪽 사진을 찍어 보았구요. 추가 반찬등은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공기밥도 무제한 무료 입니다.




전주명가콩나물국밥의 메뉴판 입니다.

대표메뉴 콩나물국밥 3,900원, 부추야채전 6,000원 등 입니다.





보글보글 끓는 콩나물국밥 입니다. 엄청뜨겁습니다. 살짝 식도록 내버려 둘 수 밖에 없습니다.





계란을 꼭 넣어 먹으라며, 서빙보시는 분께서 당부를 하셔서 계란을 넣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계란이 들어가면, 국이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기는 합니다. 육수를 어떻게 내는지는 모르겠지만, 해물로 육수를 내는 것처럼 느껴 집니다. 맛은 보통입니다. 가격이 워낙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부추야채전은 피자로 치자면, 씬피자 처럼 얇게 부쳐 나온 부침개 입니다. 양념장 찍어 먹으면 괜찮습니다.




저렴한 가격이 최대장점인 음식점 입니다. 4명이서 20,000만원 미만으로 외식할 수 있는 식당이 요즘이 어디 있나요? 하물며 분식점의 김밥도 가격이 상승하고 있기에, 저렴한 가격은 손님을 끌어 모으기에는 충분한 요소 이니다. 게다가 밥도 무제한 제공으로 타겟팅을 잘 한것 같습니다. 특히 검단산 등산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버스정류장이 인근에 있어서 등산객들이 부담없이 한끼 해결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