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묵리 송어횟집, 철갑상어회, 황기백숙, 닭볶음탕

2017. 7. 29. 18:37내가 가본 식당

반응형

용인에는 골프장이 매우 많습니다. 그런 이유로 골프장 인근에 맛집이 은근히 여기저기에 숨어 있지요. 그런데 호불호가 많이 갈려서 여기 맛집이다 라고 할만한 곳을 찾기는 쉽지 않더군요. 그냥 이런곳이 있다 정도로 소개를 하게 됩니다. 이번에 가본 식당은 용인 묵리에서 송어회를 판매하는 곳 입니다. 업소명 자체가 묵리 송어 횟집 입니다. 요즘 송어회 파는곳을 본적이 오래된 것 같아 한번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일단, 주차장도 넓고 가게도 넓습니다.




실내로 들어갔을때 모습니다. 좌석이 많습니다. 단체 손님 받기에 적당할 듯 합니다.




주방쪽을 찍은 화면 입니다. 옆에 화장실도 함께 보이네요.




영업시간은 12:00 ~ 21:30 입니다.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 이네요. 상할 우려가 있어서 남는 회를 포장해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철갑상어를 파는 곳이 여기 였네요. 일단 먹어본적은 없어서, 어떨지 모르겠지만, 3시간전에 예약을 하면 맛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새로운것 먹어보는 재미도 있으니, 다음번에 도전해 보기로 합니다.





묵리송어횟집 메뉴판 입니다. 회를 못드시는 분, 어린이를 위해 돈까스가 있습니다. 남은 회를 튀겨주는 서비스는 5,000원 이네요. 그 외에소 오리백숙, 횡기백숙, 닭볶음탕도 판매를 합니다.


송어회 1kg 28,000원

회덮밥 9,000원

매운탕 3,000원

지리탕 3,000원

돈까스 7,000원

송어튀김 15,000원

남은회튀김 5,000원

공기밥 1,000원

수제비 추가 1,000원

라면사리 1,000원


오리백숙 45,000원

황기백숙 40,000원

닭볶음탕 40,000원




송어회를 맛나게 먹는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옮겨 볼께요.

서유구의 [전어지]에는 "식이 빨갛고 선명하므로 소나무의 마디와 같다고 전하여 송어라고 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송어는 지방함량이 4.6%이고 DHA 및 EPA의 함량은 1일 섭취 권장량의 1.8배나 들어있어 동맥경화 뇌졸증 등과 같은 순화기계통의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B12,D, 나이아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 칼슘 흡수율 향상, 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송어는 1급수에서 사는 민물고기로서 여름철에 생선회로 먹어도 패혈증에 걸리지 않는 안전한 식품이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입니다. 의외의 뻔데기와 건빵튀김이 있구요. 메추라기, 당근이 있습니다. 된장이나 고추냉이는 송어를 찍어 먹기 위한 장 재료 입니다. 마늘 갈은것도 많이 있는데요. 장 재료 입니다. 그런데, 번데기를 맵게 하셨더군요.




미역국도 주십니다.




야채를 맛나게 조합하는 재료 입니다. 마늘, 콩가루, 참기름, 초장 이 있습니다.




드이어 오늘의 메인메뉴, 송어회 1Kg 입니다. 짜잔, 비주얼이 아주 좋습니다. 먹음직 스럽네요. 사진빨도 잘 받았습니다.




양념에 찍어 먹어 봅니다. 쫄깃 한것이 맛있네요.




송어만 먹으면, 질리기 때문에, 야채에 콩가루 두스푼 초장, 마늘을 섞어서 일종의 샐러드를 만듭니다.




샐러드와 송어회를 한입 꿀꺽!!




부침개도 주시니, 기분이 좋아요. 그런데, 맵네요. 어르신들이 많이 오셔서 그런가? 반찬들이 매운편 입니다.




매운탕이 나왔는데요. 음 맛이 예상보다 저조 하네요. 약간 매콤한데, 아 맛있다 하는 느낌은 아니에요. 좀 아쉬웠네요.




  • 업소명 : 묵리송어횟집
  • 신주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이원로 376
  • 전화 : 031-333-0085
  • 주차 : 가능
  • 주메뉴 : 송어회 비빔회
  • 장점 : 요즘 찾기 힘든 송어회
  • 참고 : 기본 반찬이 전반적으로 매움, 매운탕을 좀 더 분발했으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