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 - 윈도우 라이브메일로 사용하기 - POP3 SMTP 설정

2017. 2. 7. 18:31윈도우

반응형

웹에서 메일을 사용하면 언제어디서나 볼 수 있고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 합니다.

그런데, 이미 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던 사람에게 웹메일은 글쓰기가 웬지 불편하다는 느낌이 드는건 사실 입니다.

그래서, GMail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윈도우라이브 메일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설정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Windows Livemail 설치 오류 해결  하였습니다.

 라이브 메일 설치 하기


 라이브 메일을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라이브메일 대체 프로그램 모질라 썬더메일 설치 하고, 라이브 메일 가져오기 



G메일에서 수신메일서버(POP)와 발신메일서버(SMTP)를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GMAIL 설정정보

수신메일서버 (POP)


서버주소 : pop.gmail.com

서버포트 : 995

SSL 필요 : 예



발신메일서버 (SMTP)


 서버주소 : smtp.gmail.com


 서버포트 : 995

 SSL용 포트 : 465

 TLS/STARTTLS용 포트: 587


 SSL필요 : 예 

 TLS필요 : 예(사용 가능한 경우)

 인증필요 : 예


출처 : https://support.google.com/mail/answer/7104828?authuser=2&hl=ko&authuser=2&visit_id=1-636220519930194492-2107930075&rd=1




라이브메일에서 세팅 하는 방법


우선, 회사메일을 라이브메일로 사용하다. 메일 서버가 G메일(G Suite)로 변경된 경우에도 기존 라이브메일에서 메일서버 세팅정보만 G메일걸로 변경해 주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것과 동일하게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Live Mail의 계정 설정 정보 위치는 여기 입니다.



2.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계정정보가 표시 됩니다. (속성을 클릭하면 됩니다)




3. 계정의 [서버]탭을 클릭하면, 받는 메일서버와 보내는 메일 서버 정보를 입력합니다.

   계정 정보도 입력하구요. 

   암호를 암호화되지 않은 인증을 사용해 로그온을 선택해야 로그인이 되더군요.

   서버인증필요도 꼭 체크 하시구요.




4. 메일서버의 포트 정보도 입력을 해야 하는데요. [고급]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중요한것은 보내는 메일서버의 포트번호가 SSL인 경우 TLS포트인 587을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저의 경험 사례)


5. 이렇게 되면, 메일 보내기 모두 잘 됩니다.



이제 PC에서 라이브메일로 보고, 외근나가서는 웹으로 보고 편리한 데로, 하고싶은데로 하면 됩니다.



관련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