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촌역 맛집 고모네 원조콩탕북어탕 수요미식회 방영

2017. 10. 20. 00:00내가 가본 식당

반응형

고모네 원조콩탕북어탕은 강동구에서 유명한 맛집 입니다. 어른들이 많이 좋아하세요. 콩을 주된 요리재료로 사용했기 때문에, 웰빙음식이라 할만 합니다. 저는 몇번 와 봤는데, 와 맛있다 이런 느낌이 들지는 않는 것 확실합니다. 대신 자극이 적은 음식들이에요. 주로 단품메뉴만 먹어봐서 전골류를 먹어봐야 진가를 알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접근성은 매우 좋습니다. 둔촌역 4번 출구에서 가깝구요. 주변에 버스 정류장이 많아 접근하기는 쉽습니다. 다만 주차가 3대만 가능해서, 좀 힘들구요. 대신 맞은편 건물에 유료주차장이 있으니 한번 문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쪽 주차장도 항상 만원인지라, 쉽지는 않을 것 같아요.




고모네 우너조콩탕북어탕 건물 모습니다. 건물 전체가 식당 입니다. 1~2층을 식당으로 사용하고, 3층은 가정집으로 사용하시는 듯 합니다. 1층도 넓지만 2층은 매우 넓습니다. 단체 식사로 괜찮을 듯 하네요.




1층 식당 내부 입니다. 주로 바닥에 앉아서 식사를 하구요. 일부 의자에 앉아서 식사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식당 입구쪽은 이런 모습이네요.




별도의 메뉴판을 사용하시지 않고, A4 용지에 인쇄하여 코팅을 하여 사용 합니다.


세트메뉴 (2인이상 주문가능)


고모네 특선(1인기준) 15,000원  (콩탕, 포두부쌈, 두부황태탕, 공기밥)

고모네 사랑(1인기준) 20,000원  (콩탕, 포두부쌈, 두부황태탕, 콩국수)

고모네 다정(1인기준) 20,000원  (콩탕, 포두부쌈, 두부황태탕, 황태찜, 공기밥)



단품메뉴

콩국수 9,000원

온콩국수 9,000원

콩탕 6,000원

콩비지 6,000원

청국장 6,000원

황태해장국 6,000원

두부황태탕 11,000원 (1인기준)

녹두빈대떡 7,000원


두부김치전골(중)  20,000원

두부김치전골(대)  30,000원

포두부쌈(중)  20,000원

포두부쌈(대)  30,000원

고기추가  10,000원

두부황태찜  30,000원

두부황태물찜   30,000원

엄나무백숙   50,000원 (3시간전 예약)


* 모든 메뉴 포장 됩니다.

* 청국장 냉동세트로 포장판매 합니다





기본반찬들 입니다. 콩나물 무침, 배추김치, 배추절임, 호박볶음, 고사리가 있습니다. 놋쇠그릇에 반찬이 나와서 그런데 웬지 고급져 보이는것 같아요. 콩탕이나 콩비지 등이 간이 거의 없어서 반찬을 많이 먹게 됩니다.




주인공은 단연 콩탕 입니다. 콩당은 콩을 갈아서 만든 국물로, 시원한 콩국수의 콩국물을 따뜻하게 한 느낌 입니다. 보통은 콩탕에 밥을 말아서 먹습니다. 콩탕에는 간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함께 나오는 반찬과 함께 먹어야 합니다.




사장님께서 젊은이들의 취향을 아시는지라, 콩탕을 추천하지 않으시고, 차라라 콩비지를 먹으라 하십니다. 콩비지에서는 간이 매콤하게 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콩비지에는 돼지고기가 들어있기도 한데, 여기 콩비지는 콩비지만으로 되어 있습니다. 역시 반찬과 함께 먹어주어야 합니다.




황태해장국 입니다. 그나마 간이 조금 되어 있는 식사 입니다 밥말아서 먹으면 한르듯 뚝딱 입니다.




우리입은 밥만 먹으면, 너무 서운해 합니다. 그리하여, 녹두빈대떡도 한개 주문 했습니다. 녹두 빈대떡은 바삭바삭 한것이 맛있고, 간장이 맛나게 잘 나와서 더 맛있게 먹은것 같습니다.




고모네원조콩탕북어탕은 솔직히 젊은층이 좋아할 만한 메뉴는 아닌것 같습니다. 젊은층 중에서도 어른들과 식사를 많이 먹어본 분들은 좋아할만 한데, 인스턴트에 익숙한 분들은 너무 맹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시는 손님들 대부분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이 대부분 인것 같습니다.


최근에 수요미식회에서 콩국수로 방영되었던 곳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