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내동 가정식백반 전주식당 : 청국장 생선 제육백반 점심식사로 좋아요

2018. 1. 12. 00:00내가 가본 식당

반응형

점심식사로 청국장을 먹고자 한다면, 가볼만한 곳이 있습니다. 일단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과 가정식이라는 점이 가끔씩 생각나게 하는 곳입니다. 일단 위치가 골목안쪽이기에, 알음알음으로 찾아서 가게 되고, 지나가다 가는 경우는 드물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주식당이라는 곳이 전국적으로 워낙 많기도 하지만, 위치 때문에 기억이 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도로 보면, 골목길이 표시되지 않아요.





간판이 있기는 한데, "가정식 백반 생삼겹살 전문" 이라는 글씨만 크게 보이고, 전주식당이라는 가게이름은 조그맣게 쓰여 있습니다. 가게 내부에 연결된 문을 보면, 정말 오래된것 같은 문의 모습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가게문을 열고 들어가면, 대략 이런 모습입니다. 손님이 많을 때에는 오른쪽에 있는 방에서도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주방쪽의 모습입니다. 두분이서 분주하게 움직이시죠.





전주식당 메뉴판 입니다. 

  • 된장찌개 + 생선 : 6000원

  • 청국장 + 생선 : 6000원

  • 제육백반 : 6000원





기본반찬이 세팅이 되었습니다. 시금치, 두부, 숙주, 깻잎, 김치 2종류가 나왔네요.






첫번째 메인메뉴인 제육볶음 입니다. 김이 모락모락 맛있어 보입니다.






생선튀김도 세로로 반조각 나왔습니다.





생선튀김과 제육볶음을 중심으로 반찬가지 한세트





또, 다른 주인공 메뉴인 청국장 입니다. 뽀글뽀글 튀어나오고 있습니다. 청국장 냄새가 과하지 않은편 입니다. 전에 강동구청 인근에 있는 또 다른 청국장집에 갔다가 다른 메뉴를 먹고나온 기억이 나는군요. -_-;;;





청국장, 생선구이, 제육볶음 삼총사와 6가지 반찬이 준비된 점심 식사 입니다.





여기서 끝난다면, 이 포스티을 시작도 하지 않았겠죠. 이 반찬과 메인메뉴를 한꺼번에 비벼먹기 위해 양푼을 요청 합니다. "사장님 양푼 주세요" 하면, "몇 개?" 하고 물으시면, 인원수 말하고 나서, 양푼그릇과 고추장, 참기름을 받습니다.





밥을 넣고, 6가지 반찬과 생선을 제외한 주요메뉴 제육과 청국장을 넣어 쓱쓱 비벼 먹으면, 참 맛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비주얼은 좀 그렇군요. 하지만, 맛은 괜찮습니다.





이번에는 성내동 국민은행 강동구청점 뒷편에 있는 전주식당에서 청국장과 생선구이 제육백반을 시켜서 비벼먹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