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 Hosted Adsense Link

2017. 3. 22. 22:18블로그 운영

반응형

제목이 조금은 어려운 듯 합니다. 다시 풀어서 설명을 하면, blogger.com 에서 애드센스를 신청을 해서 사용하다가, 해당 계정에서 사용하던 애드센스를 티스토리에서 사용하려고 하니 도메인의 소유권을 갖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blogger.com 에서 신청된 애드센스는 일반 애드센스와 달리 hosted 라고 표현 됩니다. 그래서 이 애드센스 계정의 경우 blogger 이외 다른 곳에서 애드센스를 장착하려 하면, 도메인소유권을 갖고 있는 웹사이트를 심사를 받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티스토리 사용자가 소유권을 갖고 있을리 없고, 결국은 도메인을 구입하여, 티스토리에 연결을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계정에서 왼쪽메뉴의 "기타제품"메뉴를 클릭하면, 애드센스에 사이트연결 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는 애드센스에서 공지하는 내용 입니다.

비호스트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려는 경우 다음 양식을 통해 1회성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중요: 아래에 입력한 하나 이상의 웹페이지에 광고 코드를 삽입해야 Google에서 신청서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가 승인되기 전까지는 빈 광고가 게재됩니다.


신청서가 승인되면 추가 승인 없이 운영 중인 모든 웹사이트에 광고 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가 승인되지 않은 경우에도 호스트 사이트에 광고를 계속 게재할 수 있으며 나중에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웹사이트에 광고 게제"하기 위해,

도메인 정보 입력 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이라는 화면이 표시 됩니다.



제시된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새로 연결할 사이트의 <head>뒤에 스크립트를 넣습니다.

그리고, 작업이 완료되었다고 제출을 합니다.



그러면, 사이트를 검토중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3일 정도 소요된다고 안내해 줍니다.

대략 영업일 3일 정도 걸리고, 만약에 거절된다고 하여도, 다음번에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