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MS Office) 엑셀(EXCEL)에서 행과열을 바꾸기

2017. 3. 12. 14:47문서-사무-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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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에서 오피스 만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없을겁니다. 그 중에서도 엑셀(Excel)을 더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이죠. 그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있어서 정리를 해봅니다. 잘 모를때는 피벗 기능이라는 것을 이용하기도 했는데, 행열 바꾸는것과 피벗은 그 용도가 완전히 다릅니다.


MS Office Excel 에서 행과열 바꾸기.


사실, 너무 간단해서 특별히 정리할 것도 없습니다.

예제 화면에서는 임의의 데이터를 사용 했습니다.


만들어진 데이터에 행과열을 바꿀 데이터를 선택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복사하기 (Ctrl + C)를 합니다.





열과 행을 바꿀곳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 합니다.




선택하기 붙여넣기 옵션이 열리면, 우측 하단에, 행/열 바꿈 이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하면, 행과열의 데이터가 바뀌어서 정리 됩니다.



너무 쉽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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